하나님은 당신의 집을 설명할 때, “내 집은 만인이 기도하는 집”으로 분명하게 정의하셨습니다. 
이 땅의 소망이요 생명의 근원인 교회의 가장 중심에는 항상 기도가 살아있어야 합니다.

꿈의교회 모든 예배와 사역의 능력의 원천은 바로 우리 성도들의 기도를 통한 성령의 기름부으심에 있습니다.
교회와 담임목사님과 안산과 나라와 민족, 그리고 세계를 위한 기도가 뜨겁게 살아날 때, 하나님의 치유와 구원과 부흥이 교회와 이 땅에 일어납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일하시기 때문입니다.
중보기도학교의 목표는 먼저 개인이 기도를 배우고, 기도를 연습하며, 식었던 기도를 다시 회복하도록 돕는 것에 있습니다. 점점 기도가 식어가는 이 시대에 우리는 다시 뜨거운 기도의 줄을 회복해야 합니다. 기도에 우리 영혼과 삶의 모든 영역의 성패가 달려 있습니다.

꿈의기도학교의 또 하나의 목표는 예수님을 통해 성도들이 받은 권세와 기도의 약속을 바탕으로 교회와 이 땅, 그리고 하나님 나라의 역사를 위해 조직적으로 연합하여 합심기도로 나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합심기도의 능력은 예수님의 다음의 약속에 근거합니다.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마태복음 18:19)

중보기도자는 이 땅의 갈라진 틈 사이에서 하나님을 부르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치유와 회복과 부흥이 일어나도록 부르짖는 사람입니다. 예수님을 통해 이 땅에 임한 하나님의 나라가 개인과 가정, 교회와 나라와 민족, 북한과 열방까지 확장되기를 사모하며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기도의 부흥을 경험하고 중보기도를 훈련 받아 기도자의 귀한 사명의 자리에서 함께 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오십시오.

꿈의기도학교 안내
 일시 : 매년 여름과 겨울 토요일, 주일 이틀간 강의 (실습은 이론 강의 수료 후 4주간 진행)
 꿈의교회 중보기도모임 
화요기도모임 - 매주 화요일 오후 1:30분 / 102호
목요기도모임 - 매주 목요일 저녁 8:30분 / 102호
주일예배중보기도모임 - 매 주일 2~4부, 젊은이 예배 시/ 3층 그룹기도실
개인기도실 릴레이기도 - 3층 개인기도실 (중보기도학교 수료자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