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는 좋은 친구 생명사랑 걷기축제는

소중한 이들과 함께 걷는 것을 통해 자살률이 높은 우리나라의 슬픈현실과 생명경시 풍조에 대해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삶의 고통과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생명사랑’의 마음을 나누는 뜻 깊은 축제입니다.


‘걷기’를 하는 이유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고 장애를 가진 분들도 큰 부담 없이 함께 동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화 부스와 체험 부스, 먹거리 부스, 건강 부스, 생명나눔 콘서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 걷고 사랑을 나누면서 생명을 살리는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함께걷는 좋은친구 생명사랑 걷기축제 facebook 바로가기>>

주요 프로그램  1. 생명사랑 걷기

주요 프로그램  2. 부스체험 운영

 

주요 프로그램  3. 생명나눔 콘서트
축제 배경  1. 높은 자살률

 

우리나라는 1일 평균 40여명이 자살하고 있으며, 1년에 1만 6천 여명이 자살하고 있습니다. 이는 OECD국가 중 1위로 심각한 수준입니다.

 

타인의 생명 뿐만 아니라 나의 생명까지 모두 존중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공동의 노력을 안산 시민들에게 알리고 함께 실행하고자 합니다. 

축제 배경  2. 생명경시 풍조

"아기 살해 후 베란다에 버린 여고생"

 

10대 여고생이 임신 사실을 숨기고, 혼자 낳은 아기를 살해 한 수 집 베란다에 버림 

 

*출처 : 연합뉴스

"양산 아파트 밧줄 절단"


경남 양산 아파트에서 40대 남성이 순간적인 분노를 참지 못해 외벽 도색중인 작업자의 밧줄을 끊어 숨지게 함

 

*출처 : NEWS 1 

"연세대 텀블러 폭탄"


연세대 대학원생이 직접 만든 폭발물로 교수에게 화상을 입게 함

 

*출처 : NEWSIS 

"안산 중앙역 투신 자살"


지하철 4호선 중앙역에서 23세 여성이 우울증 증세로 인해 달리던 전동차에 투신하여 사망

 

*출처 : 신아일보 

축제 효과

가까운 나라 일본은 연간 자살자 수가 3만명이 넘었었습니다.

자살을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바라보며 모든 분야에서 대책을 세워 10년 동안 시행한 결과, 200733천명에서 201621천명으로 연간 자살자 수 34%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본의 사례처럼 생명 사랑 걷기축제는 자살을 사회적 문제로 공론화시켜 자살예방 교육시행, 공공기관에서의 정책 마련 등 자살의 위기상황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을 마련하는 데 있습니다. 함께 걷는 생명사랑 걷기축제를 통해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을 사랑하는 문화가 만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

후원 안내  후원혜택 및 기대효과

후원금은 드림상담센터기부이펙트 청소년 희망센터에 전액 기부됩니다.

 

굿프랜드복지재단이 함께하는 생명사랑 걷기축제는 우리나라의 자살예방을 돕고 심적으로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희망적인 내일을 꿈꾸게 하고, 삶의 용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큰 기회입니다.

 

또한, 나와 타인의 소중한 생명에 대해 다시금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생명사랑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뜻 깊은 축제입니다.

 


후원 안내

 

 

드림상담센터

 

우울증과 절망 가운데 있는 이웃들을 위해 자살예방 상담과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상담과 치유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드림상담센터와 연결하고 상담비용을 지원합니다. 

기부이펙트

 

9년 연속 대한민국 청소년 사망원인 1위 자살..

기부이펙트는 위기의 청소년들을 위해 치유사업, 대안교육, 청소년 문화공간을 운영합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치를 깨닫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문화를 만드는 사업을 지원합니다. 

후원 계좌

  

하나은행 495-91-0008-09504 (예금주 : 굿프랜드복지재단) 

후원 방법

문의 : 031-475-1321

 

*후원금은 연말정산시 법인세법 24조 및 소득세법 제 34조에 의거하여 100%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